2024. 9. 10. 18:21ㆍ뚝딱뚝딱 만들기 Devlog/게임엔진 (Ramensoup)
https://github.com/HappyFaceFriend/ChattingDemo
GitHub - HappyFaceFriend/ChattingDemo: Chatting demo project in c++ for studying purpose
Chatting demo project in c++ for studying purpose. Contribute to HappyFaceFriend/ChattingDemo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안녕하세요!
평소 네트워킹과 멀티스레딩 관련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어
몇 달 전에 소켓통신 API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목표는 소켓통신을 이용한 멀티스레드 서버와 클라이언트 API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현재 기본적인 프로젝트 틀은 짜져있고, 멀티 스레드 환경에서 critical section(메세지 큐 읽기/쓰기) 을 보호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atomic과 memory barrier 관련 영상과 문서로 공부하고 있는데, 상당히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건 이해한 것 같은데 메세지 큐에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방법을 찾으면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하하
atomic 관련해서 이 영상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https://www.youtube.com/watch?v=ZQFzMfHIx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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