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9.18 - 코드 대 공사, 비정상 종료 처리

2021. 9. 19. 00:07뚝딱뚝딱 만들기 Devlog/프로젝트 Devlog

이번 1~2주 동안은 코드를 한번 싹 리모델링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이유는 씬 전환과 관련된 코드가 너무 난잡했고, 비정상 종료에 대한 처리가 너무 복잡했기 때문입니다.

또 기존엔 게임이 끝나 시상식을 하고나면 방을 없애고 타이틀 화면으로 가는 방식이었는데,

방을 유지하고 로비로 갈 수 있게 하려다보니 많은 수정사항이 필요했습니다.

 

수정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제 로비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닉네임이나 아바타를 변경 중이면 말풍선을 띄워줍니다.

2. 이제 게임씬/결과발표 씬에서 비정상 종료가 발생하면 방이 사라지지 않고 시상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게임이 1종 추가됐습니다.

(내부수정사항)

1. 타이틀 씬과 로비 씬을 분리했습니다.

2. 씬을 네트워크씬과 로컬씬으로 나눠 새로운 씬이 있을 경우 추가가 용이해졌습니다.

3. 결과 발표와 시상식 씬은 네트워크씬이 아닌 로컬씬으로 만들어져 접속이 끊겨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게임 정보를 담은 파일을 Resource로 바꿨고, 본인의 기록과 설정 등 세이브 파일은 없으면 새로 만들도록 했습니다.

 

딱히 외관적으로 바뀐 건 없어 이번엔 스크린샷은 없습니다.

아마 다음번엔 추석연휴 끝나고 시상식화면 관련된 업데이트로 찾아뵐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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