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Lerp Coroutine 만들기

2022. 3. 24. 02:12코드 전시관/Unity

Unity로 게임을 만들다보면 아래같은 코드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스크롤바를 부드럽게 Lerp로 이동하는 Coroutine의 일부

 

정말 많이 사용하는 형식의 코드인데 적용하는 변수가 다르기 때문에 매번 새로 작성했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조사를 좀 해서 하나의 함수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처음에 시도한건 IEnumerator 함수에 ref로 바꿀 변수를 받는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IEnumerator 함수는 ref 파라미터를 받을 수 없더군요.

결국 조사를 통해 찾아낸건 변수를 set 하는 함수를 인자로 받는 방법이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완성된 EaseCoroutine
사용예시

아쉽게도 Mathf.Lerp를 사용하기때문에 템플릿으로 만들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함수화 했으니 앞으로 많이 쓸 것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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