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 17. 21:13ㆍ뚝딱뚝딱 만들기 Devlog/프로젝트 전시관
프로젝트 소개
제목 : 내 꽃 먹지마! (Don't touch my flower!)
플랫폼 : PC (windows) / 한글, 영어 지원
요약 : 슬라임을 쏴서 슬라임을 처치해 꽃을 지켜야하는 액션 디펜스 게임
프로젝트 설명 :
몰려오는 슬라임으로부터 꽃을 지켜야하는 게임입니다.
꽃이 죽거나 플레이어가 죽으면 게임 오버되며, 5스테이지마다 보스가 나오고 30스테이지까지 버텨야합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죽은 슬라임을 포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대포에 들어가거나 꽃을 옮겨 심는 등의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개발 감상문
개발 환경 : Unity 2D, Aseprite
개발 기간 : 2022.08 ~ 2022.12
개발 인원 : 3명 (중앙대학교 캡스톤 프로젝트 과목 팀 프로젝트)
내가 맡은 역할 : 게임 시스템 프로그래밍, 이펙트 폴리싱
개발감상문 :
프로그래머 3명이서 협업을 해본게 처음이어서, 버그가 계속 생기는 등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또 없는 재주로 그림도 그려야해서 힘들었지만, 플레이 가능한 결과물이 나와서 뿌듯했습니다.
특히 신경써서 만든 이펙트 폴리싱 부분이 잘 된 것 같아 만족스럽습니다.
또 새로운 형태의 FSM도 써보고, 슬라임마다 포탄 효과를 다르게 하는 시스템을 만들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itch.io 링크 : https://happyfacefriend.itch.io/dont-touch-my-flower
시연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5NLrV2C7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