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5.27 - 블록 이동 UI 개선, 이미지 정렬

2021. 5. 28. 02:44뚝딱뚝딱 만들기 Devlog/프로젝트 Devlog

오늘은 블록을 들고다니는 UI를 개선했습니다.

-집고자 하는 위치에 블록이 있으면 표시해줍니다 (현재는 파란색으로 칠하는데 나중에 디자인을 입힐 예정)

-들고 다닐 때 놓을 위치에 고스트 효과를 넣었습니다

-내려놓을 수 없는 곳이면 고스트가 빨갛게 변합니다.

 

또 이미지 렌더링 순서를 y축에 따라 결정하도록 바꿨습니다.

하지만 블록을 들고 다닐 때 플레이어는 플레이어의 좌표로, 블록은 블록의 좌표로 렌더 순서가 결정되다보니

플레이어 - 다른블록 - 들고있는 블록 순으로 렌더링되는 이상한 현상이 생겼습니다.

들고있는 박스가 플레이어와 같이 렌더링 되지 않는 문제

기존 렌더링 순서를 정하는 방식이 유니티 프로젝트 설정에서 렌더링 기준 축을 잡아주는 방식인데,

원래는 0,1,0 이었던것을 0,1,1로 바꿔 z축도 렌더링 순서에 영향을 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블록을 들면 그 블록의 z좌표를 -0.3만큼 움직여주도록 하니까 자연스럽게 나왔습니다.

일단은 해결!

만족스럽게 됐지만, 0.3이란 숫자는 그냥 0.1부터 0.1씩 올리다가 만족스러운 숫자로 정한거라,

나중엔 좀 더 계산된 숫자를 넣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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