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5.27 - 블록 이동 UI 개선, 이미지 정렬
2021. 5. 28. 02:44ㆍ뚝딱뚝딱 만들기 Devlog/프로젝트 Devlog
오늘은 블록을 들고다니는 UI를 개선했습니다.
-집고자 하는 위치에 블록이 있으면 표시해줍니다 (현재는 파란색으로 칠하는데 나중에 디자인을 입힐 예정)
-들고 다닐 때 놓을 위치에 고스트 효과를 넣었습니다
-내려놓을 수 없는 곳이면 고스트가 빨갛게 변합니다.
또 이미지 렌더링 순서를 y축에 따라 결정하도록 바꿨습니다.
하지만 블록을 들고 다닐 때 플레이어는 플레이어의 좌표로, 블록은 블록의 좌표로 렌더 순서가 결정되다보니
플레이어 - 다른블록 - 들고있는 블록 순으로 렌더링되는 이상한 현상이 생겼습니다.
기존 렌더링 순서를 정하는 방식이 유니티 프로젝트 설정에서 렌더링 기준 축을 잡아주는 방식인데,
원래는 0,1,0 이었던것을 0,1,1로 바꿔 z축도 렌더링 순서에 영향을 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블록을 들면 그 블록의 z좌표를 -0.3만큼 움직여주도록 하니까 자연스럽게 나왔습니다.
만족스럽게 됐지만, 0.3이란 숫자는 그냥 0.1부터 0.1씩 올리다가 만족스러운 숫자로 정한거라,
나중엔 좀 더 계산된 숫자를 넣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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