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5.30 - 레벨 데이터 읽기, 타워 배터리 시스템 추가
2021. 5. 31. 02:37ㆍ뚝딱뚝딱 만들기 Devlog/프로젝트 Devlog
우선 한 레벨에 경로가 두 개 이상이 되도록 바꿨습니다.
그리고 어느 몬스터가 어느 경로에서 언제 나오는지를 하나의 txt파일로 관리할 수 있게 바꿨습니다.
이제 파일을 읽어와 데이터에 맞게 몬스터를 스폰합니다.
그리고 게임에 타워 배터리 시스템이 추가됐습니다.
배터리 시스템이란, 타워가 작동할 때 배터리를 소모하고, 플레이어가 채워줘야하는 시스템입니다.
배터리 시스템의 목적은 타워 갯수의 제한으로, 플레이어에게 너무 불편함을 주지 않는 선에서 수치들을 조정할겁니다.
우선은 간단하게 시스템만 만들어 놨고, 앞으로 총알을 쏠 때만 배터리가 닳게 할건지 작동하는 내내 닳게 할건지 정할겁니다. 플레이어가 타워에 다가가서 c를 누르는 동안 충전됩니다.
배터리 시스템을 만들고나니 코드가 상당히 난잡해졌고, 그로 인한 버그도 생기고있습니다.
그래서 코드를 한번 싹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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