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5.30 - 레벨 데이터 읽기, 타워 배터리 시스템 추가

2021. 5. 31. 02:37뚝딱뚝딱 만들기 Devlog/프로젝트 Devlog

우선 한 레벨에 경로가 두 개 이상이 되도록 바꿨습니다.

그리고 어느 몬스터가 어느 경로에서 언제 나오는지를 하나의 txt파일로 관리할 수 있게 바꿨습니다.

이제 파일을 읽어와 데이터에 맞게 몬스터를 스폰합니다.

 

그리고 게임에 타워 배터리 시스템이 추가됐습니다.

배터리 시스템이란, 타워가 작동할 때 배터리를 소모하고, 플레이어가 채워줘야하는 시스템입니다.

배터리 시스템의 목적은 타워 갯수의 제한으로, 플레이어에게 너무 불편함을 주지 않는 선에서 수치들을 조정할겁니다.

 

우선은 간단하게 시스템만 만들어 놨고, 앞으로 총알을 쏠 때만 배터리가 닳게 할건지 작동하는 내내 닳게 할건지 정할겁니다. 플레이어가 타워에 다가가서 c를 누르는 동안 충전됩니다.

 

Battery 수치를 봐주시면 됩니다.

 

배터리 시스템을 만들고나니 코드가 상당히 난잡해졌고, 그로 인한 버그도 생기고있습니다.

그래서 코드를 한번 싹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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