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2.03~05 팜 스토리 (feat. Global Game Jam)

2023. 2. 14. 02:55뚝딱뚝딱 만들기 Devlog/미니 프로젝트들

최근에 젬파이 & Global Game Jam 이 주최한 게임잼에 참여했습니다.

 

 

게임잼 주제는 "Roots"(뿌리)였습니다.

뿌리로 만들 수 있는 게임 아이디어가 떠오르긴 했지만, 다 너무 개발이 힘들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미니게임 천국을 만든다고 하시는 분과 함께 팀을 결성했습니다!

디자이너는 없었지만, 팀원 중 한분이 가지고 계신 애셋으로 어떻게 충당 했네요.

 

제가 맡은 역할은 미니게임 개발이었고, 총 4가지 미니게임을 만들었습니다.

미니게임이라고는 하지만 실제로 한번도 만들어본적은 없는 게임들이어서, 재미있게 개발했습니다.

만든 미니게임은 카드 짝맞추기, 야바위, 슬라이딩퍼즐, 점프점프였습니다.

 

카드 짝맞추기
야바위
슬라이딩 퍼즐
점프점프

 

2일차 저녁 때까지 완성된 미니게임들의 프로토타입입니다.

야바위의 컵 및  손 움직임을 조작하는 것 때문에 시간을 상당히 많이 썼었어요.

남은 시간동안 저는 계속 미니게임 폴리싱에 집중했고, 

슬라이딩 퍼즐의 퍼즐 조각 PointerExit 애니메이션이 좀 이상했던게 아쉽지만 전반적으로 만족했습니다.

게임별로 난이도 조절을 할 수 있게 카드뒤집기 카드 수나, 퍼즐조각 퍼즐 크기 등을 파라미터화 해서 나중에 밸런싱 할 때도 편했습니다.

아래는 최종 버전 데모입니다.

 

 

돈을 모아서 농장을 가꾸는 부분이 완성이 안돼서 아쉬웠지만,

괜히 게임을 4개 만든 것 같아 뭔가 뿌듯했습니다.

또 이번 게임잼에서도 정말 많이 성장한 느낌이네요. 

 

Global Game Jam 게임 제출 주소 : https://globalgamejam.org/2023/games/farm-story-6

게임 빌드 다운로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