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7.21~23 날개단단풍 (feat. 넥슨 대학생 게임잼 재밌넥)

2023. 8. 7. 03:29뚝딱뚝딱 만들기 Devlog/미니 프로젝트들

GMTK 게임잼에 이어 동아리에서 알게된 넥슨 대학생 게임잼에 참여했습니다.

 

메이플 디렉터분이 주제공개 해주셨음..

주제는 강원기 디렉터님이 공개해주신만큼.. '단풍'이었습니다.

그 뒤 기획자분들이 재밌을 것 같은 기획들을 많이 소개해주셨고,

그 중에서 기획 스케일과 게임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던 날개단단풍(당시 기획명은 단풍이의 첫번째 땅..이었나) 기획자님께 연락드려서 바로 함께하게 됐습니다!

팀은 게임잼에서 고정적으로 기획1, 플밍2, 아트2로 TO를 정해줘서 다른 게임잼처럼 아트가 부족하거나 하는 일은 없어서 좋았습니다.

 

막상 하다보니 처음으로 아이소메트릭뷰를 하게돼서 생각보다 어려웠네요..ㅎㅎ

그래도 팀원분들이 너무 잘 해주셔서 꽤 괜찮게 뽑혔습니다.

폴리싱을 많이 하고싶었는데 많이 못넣어서 아쉽네요.

 

2일차 오후 3시쯤까지 진행했던 상황입니다.

 

지금보니 여기서 하루만에 완성한게 신기하네요..

아이소메트릭 뷰를 하면서 픽셀들을 유지하기 위해서 카메라를 y축으로 45도, x축으로 26.57도 (기억이 잘 안나는데 아이소메트릭의 120도 각도 모양이 나오게 하려면 이 각도였던걸로 기억합니다.)로 설정해서 작업하면서 되게 헷갈렸습니다.

콜라이더 설정도 일일이 손으로 해서 힘들었네요. 뭔가 더 좋은 방법이 있겠죠..?ㅎㅎ

 

결국 잘 완성해서 다행입니다.

날개단단풍은 바람에 날려 낯선 곳에 떨어진 단풍이의 마을 탈출기입니다.

쫓아오는 촌장을 피해 바닥에 떨어진 자원을 모아 판매해 9천 골드를 모아서 마을을 탈출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바람이 불어 다른 마을로 이동되며 이 때 갖고 있는 자원을 잃기 때문에, 빨리빨리 팔아놔야합니다.

 

조작을 못넣었는데 방향키로 이동, 스페이스로 대쉬, 9천원을 모은 뒤 y로 탈출할 수 있습니다.

 

제출 당시 버전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생선이 몇개 안먹어지는 것과 9000원 초과가 돼야 게임을 깰 수 있는 버그가 있었네요..ㅎ 

https://youtu.be/DV_Wnfgfgg8

 

두 가지 버그가 수정된 버전의 빌드는 여기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pbtWO2x3AI406o_nfYY6NAH6owXqzcgo/view?usp=sharing 

 

열심히 해준 팀원분들 덕에 우수상도 받아서 상금까지 챙겨간 알찬 게임잼이었네요.

밥도 다 챙겨먹고 오랜만에 재밌게 한 게임잼이었습니다. ㅎㅎ

 

신난 인증샷

 

지난번 GMTK 게임잼 하면서 느낀게 하나도 반영 안돼서 그런지..

비슷하게 폴리싱이 중요하단걸 알았습니다.

바람 효과랑 타이틀 화면이 맘에 들게 나와서 뿌듯했네요.

아이소메트릭, 모션블러도 처음 써봐서 좋았습니다.

 

다음에 또 이런 기회 있으면 꼭 참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