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6.07 벽 시스템, 자잘한 수정

2021. 6. 8. 04:30뚝딱뚝딱 만들기 Devlog/프로젝트 Devlog

오늘은 맵에서 타워를 깔지 못하는 구역과 플레이어가 이동하지 못하는 구역을 지정할 수 있게 해주는 BackgroundTileSetter을 만들었습니다.

방법은 GameObject의 Transform을 읽어서 해당 구역만큼은 벽으로 취급하는 방식입니다.

플레이어가 지나가지 못하게 할 땐 BoxCollider을 사용하고, 타워를 놓지 못하게 할 땐 BackgroundTileSetter을 사용합니다.

위 구역의 Grid 범위를 인식해 해당 배열 칸에 Tile Type 값을 넣어줍니다.

이제 길 위에 타워를 설치할 수 없으며 플레이어도 지나갈 수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몇가지 수정사항이 있었습니다.

-타워 생성속도를 빠르게했습니다.

-플레이어 이동속도를 늘렸습니다.

-길 사이 간격을 좁혔습니다.

-그리드 가이드 효과 조건을 변경했습니다.

-플레이어/타워가 맵 바깥으로 나가지 못합니다. 

 

지금까지 만든 것

아직 체력바 관련 문제를 해결 못했고, 이 문제만 해결되고 나면 전체적으로 코드를 다시 점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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