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6.03 코드 리팩토링, 라운드 목표 지정

2021. 6. 4. 03:07뚝딱뚝딱 만들기 Devlog/프로젝트 Devlog

오늘은 우선 문제가 많았던 Grid 시스템을 변경했습니다.

기존에는 한 칸에 하나의 오브젝트만 올 수 있었는데, 이 때문에 타워생성기와 타워가 겹치게 할 수 없었습니다.

이 방식을 한 칸당 하나의 오브젝트만 올 수 있는 것은 유지하면서, GridBackground로 벽, 길, 빈공간 등으로 추가적인 설정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오브젝트 종류를 잡을 수 있는 물체(타워)와 상호작용 물체(타워생성기 버튼)으로 나눠 관리가 편해졌습니다.

 

예전엔 타워 생성기 위에 타워를 놓을 수 있었음

지금 만들고 있는 맵은 몬스터가 꽃을 밟고 지나가면 게임에서 지는 방식입니다.

한 라운드에 대한 평가를 내릴 수 있는 Succeed Rate를 정해두고, 꽃의 체력에 비례해 Succeed Rate가 깎이게 했습니다.

 

꽃 2개의 체력 합을 백분위로 환산합니다.

추가적으로 체력바도 만들었는데, 아직 완성된 시스템은 아니고 Canvas 내 gameobject와 체력바의 주인 사이의 위치 동기화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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